포트폴리오 과정도 모집 중 서두르세요!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방학기간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미처 배우고 개발하지 못한 재능을 끌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 향상을 원한다면 다양한 미술활동을 권하고 싶다. 그 중 홍익대학교 동양학과를 졸업하고 아동미술의 전문가이며 19년간 미술학원을 운영해 온 김선아 원장의 홍익미술을 추천한다. 김 원장은 재미한국학교 백일장/그림그리기 대회 그림그리기 부문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 파격 프로모션, 선착순 모집 중

    홍익미술은 여름방학을 맞아 선착순 모집으로 2달간 프로모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한정된 인원이니 서둘러야 한다. 전화를 통해 미리 예약해야 등록이 가능하다. 원한다면 방학에 상관없이 오늘부터 당장 프로모션 수강도 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결코 부담되는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의 그림실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초중고 세 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초등부는 5세부터 9세까지 4주간 4회이며, 매 회 2시간에 총 80불을 받고 있다. 중등부는 10세부터 13세까지 4주간 4회이며, 매 회 2시간에 총 100불을 받는다. 고등부는 14세부터 17세까지 4주간 8회이며, 매 회 2시간에 총 200불을 받게 된다. 지도과목은 소묘, 서양화, 동양화, 수채화, 아크릴릭, 유화, 디자인, 포트폴리오, 애니메이션, 크래프트, 파스텔, 칼라펜슬 등 학생이 원하는대로 선택해 개인교육을 하게 된다. 그리고 초등반은 프로모션을 수강한 학생에게는 여름방학 후에도 저렴한 가격에 계속 프로모션에 등록할 수 있다.

▶ 성인취미반 동양화 배울 기회

  ‘장애인반도 운영’

    김 원장의 전공은 동양화다. 특히 한국을 그리워하는 어른들은 추억의 먹물과 한지를 이용하고, 동양화용 붓으로 먹물을 찍어 먹선을 쳐주는 과정을 통해 한국의 미술을 배울 수 있다. 취미생활로 미술을 원하다면 홍익미술에 등록할 것을 권한다. 또한, 김 원장은 매주 토요일 오전 한두시간 정도 정신지체장애인에게도 그림 지도를 하고 있다. 처음 부모님과 함께 찾아왔을 때는 아무것도 못하다가 지속적으로 꾸준히 지도한 끝에 그림 실력이 일취월장하고 있다. 어릴 때 일본뇌염 모기에 물려 정신지체장애인이 된 윤영흠 씨의 어머니께서는 아들이 홍익미술학원 김 원장의 지도 아래 그림그리기를 통해 행복해 하는 모습에 만족해 한다. 정신지체장애인이 있는 가정에서 미술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대환영이다.

▶ 포트폴리오 과정 및 애니메이션 특별 지도

    김 원장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특별지도 한다. 미국 미술대학 입시는 한국과 달리 입시장에 들어가 그림을 그리는 시험이 아니라 평소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서 대학교 입시관에게 보내야 한다. 포트폴리오는 대학교마다 다른데, 같은 학교에서도 세분화된 전공에 따라 포트폴리오 요구 사항이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확인 후 최대한 명확한 방식으로 본인의 작품들을 정리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 따라서 김 원장은 학생들이 최근 작품들이 포트폴리오의 앞부분에 오도록 순서대로 정리한다거나, 주제별로 정리하는 방법 등 지원자의 작품 성격과 지원 전공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요즘 많은 학생들이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아 그 방면으로도 특별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 홍익미술 운영 철학
 ‘지속적으로 꾸준히 지켜봐야’

미술 학원의 운영 철학은 우리 곁에 늘 있는 미술이 재미있는 놀이가 되도록 하는데 있다. 미국 일반미술학원이 크래프트나 만들기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홍익미술은 그리기 위주로 교육하고 있다. 기본기를 다진다며 따분한 선 긋기부터 시작하는 미술은 학생들에게 ‘미술은 곧 공부’라는 인식을 심어줘 잠재된 재능을 끌어내는데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킨다. 그래서 김 원장은 학생들에게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무엇을 그리기를 원하는지를 파악해 원하는 것을 마음껏 그려보게 한 후 그림에 대한 칭찬과 함께 조금 더 보완했으면 하는 부분을 조언해줌으로써 학생이 지닌 잠재능력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재능을 개발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수업은 한명 한명의 개성에 맞춘 맞춤식 수업으로 진행된다.

▶ 주소 및 연락처

홍익미술은 H마트 맞은 편 가동빌딩 내에 있으며 주소는 11000 E. Yale Ave. #116 Aurora, CO 80014이다. 자세한 문의는 303-995-8216이나 plum628@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박선목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