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좋은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한 결혼의 증거     
 
      좋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결혼 증거를 요구 하지 않는 ‘극도로 어려운’ 상황의 면제를 제외한 모든 조건부 영주권 해지 신청의 경우에는 그 결혼이 시작할 당시 합법적이고 실제 유효한 상황이라는 증거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결혼의 적법성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동 세금 환급, 자식의 출생신고서, 공동명의로 된 은행계좌 혹은 신용카드, 상대 배우자 이름이 적힌 사망선택 유언장, 공동 명의로 된 임대차(lease) 혹은 담보(mortgage), 공동명의로 된 공과금 청구서, 공동명의로 된 자동차 등록증과 보험, 휴가.명절.가족 행사에서 찍은 사진, 동거 및 둘 관계를 증명해 줄 수 있는 친구나 가족들의 성명서.  어떠한 이유에서든 이 서류 중 대부분이 준비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별거를 하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조건부 거주자에게는 결혼생활에 대한 세부사항이 상세히 적힌 성명서가 특히 중요합니다. 별거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경험이 많은 이민법 변호사는 세세한 성명서의 초안 작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E. 조건부 거주자와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인 배우자의 해외거주


      조건부 거주자와 그의 배우자는 조건부 영주권 해지 신청서를 제출 할 때 물리적으로 미국 내에 거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리적으로 미국에 있을 필요가 없다고 해서 해외에 살고 있는 조건부 거주자가 기한에 맞게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 내에 거주하고 있는 주소가 없다면 조건부 거주자가 미국으로 돌아와 미국 주소가 생길 때 까지 그 기한은 보류됩니다. 하지만 해외 거주 조건부 거주자가 군대 혹은 정부 명령으로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그런 경우에는 조건부 거주자가 물리적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것처럼 USCIS가 그의 신청서를 검토할 것입니다. 
조건부 상태를 해지하는 신청서를 늦게 제출 한 결과는 매우 엄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항상 저희 의뢰인들에게 기한에 맞춰 신청서를 제출하시라고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어쩔 수 없이 신청서를 늦게 제출해야 한다면, 혹은 공동으로 신청서를 제출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신청서에 더욱 많은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매년 USCIS에 15,000건의 개인 혹은 면제 사례가 제출되고 있는 가운데, 면밀한 준비과정을 거쳐 제출된 양질의 증거만이 성공적 사례와 그렇지 않은 사례를 차별화시키고 있습니다. 모든 이민 신청서와 마찬가지로 이 신청서 역시 한 개인의 법적 신분 상태를 직접적으로 결정하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Han Law Group, LLC의 모든 스태프들은 의뢰인 개개인의 상황에 중점을 두고 고객의 구체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첫 무료 상담 일정을 잡으시려면 전화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조건부 영주권 해지 신청 및 기타 다른 법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