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 경찰은 최근 들어 트럭 뒷문 절도가 급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 2주 동안 12건의 도난 신고가 들어왔고 작년 2014년에는 한 해 동안 총 10건의 도난 신고만 접수되었다고 하는데, 요즘엔 덴버 전역에서 빈번하게 이러한 절도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고 경찰은 말한다.
2년 전 국민 보험 범죄 담당국은 뒷문 절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뒷문은 30초 안에 열어 도난 당할 수 있으며 교체 비용만 1,000불 이상이 소요된다.”라고 적혀있다. 이것은 그 동안 큰 문제가 되어왔는데, 덴버 경찰은 뒷문 도난 방지를 위한 방법을 버즈피드(Buzzfeed)에 아래와 같이 올렸다.
1. 통합 뒷문 잠금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뒷문을 잠근다.
2. 차고 안에 주차시킨다.
3. 통합 잠금 장치나 차고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트럭의 뒤쪽을 가능한 한 벽에 가까이 주차한다.
4. 호스 클램프(hose clamp)를 사용해 본다.
5. 뒷문 잠금 장치를 구입한다. 다양한 트럭 모델에 따른 다양한 종류가 있다.
6. 뒷문에 트럭의 차량 식별 번호(VIN) 또는 자신의 고유한 식별 번호를 새긴다.

이것은 차를 되찾을 때 큰 도움이 되며 첫 번째 장소에서의 도난을 방지할 수 있다.
덴버 경찰은 만약에 뒷문 절도의 피해자가 된다면 720-913-2000번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 뒷문 절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익명으로 무료 전화 1- 800-TEL-NICB(1-800-835-6422)를 이용하거나 웹사이트 www.nicb.org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