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그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로 인하여 그 빚을 지고 산다. 그 빚을 다 갚을 수는 없지만, 그 은혜에 합당한 삶을 살 때에는 하나님께서 인생을 창조하신 목적과 부합하게 되고, 곧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을 돌리게 된다. 그리고 그 은혜에 합당하게 사는 사람은 인생의 행복 조건과 그 비결을 터득하게 되며 인생의 아름다운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에 합당하게 사는 행복하고도 성숙한 인생의 많은 유형들 중에서 12가지 유형을 소개하고자 한다.먼저, 하나님 안에서 즉, 하나님의 마음과 성품과 진리대로 신앙생활을 하는 인생이다. 그래야 하나님을 책임자로 모시면서 실수와 잘못과 죄와 악을 모면하거나 극복하고 하나님의 복된 약속을 체험할 수가 있다.

    두 번째로는, 각자 인생의 장단점과 그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고서 자신의 장단점과 자신 만의 인생 길을 발견하는 인생이다. 자신에 대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해야할 일 만큼 그 타이밍도 소중하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은 의미가 있는 말이다. 세 번째로는, 매사에 배우면서 질과 양과 용도를 발전시키고 성품을 정비례하게 장성하고 성숙한 단계에 오르는 인생이다. 그래야 장래와 최후와 영생을 아름답고 선하며 올바르게 대비할 수가 있는 것이다. 네 번째로는, 모든 사람은 선과 악, 의와 불의, 거룩과 추함, 생과 사, 천국과 지옥, 영생과 영죽음 그리고 영원한 상급과 영벌에 상관이 되어 있음을 아는 인생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에 합당한 마음과 신앙과 언행을 하여야 하고 전자를 추구할 수 있는 훈련과 연단과 에너지를 쌓아야 한다. 사실과 진실과 진리를 알아도 판단력이 부족하고 의지력이 약하여 실수와 잘못과 죄와 악을 행할 수가 있는 것이 인생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든 사람의 행동만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말도 심판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명심하여야 한다.

    다섯 번째로는, 호흡과 맥박과 같이 영육혼의 건강과 생명력은 연속적임을 염두하고서 영육혼을 정결케 유지하고 영육혼의 산소와 물과 영양분을 잘 순환이 되도록 유지하는 인생이다. 그렇지 않으면, 영육혼의 통로가 막히거나 터지게 되는 심각한 위기를 당하게 된다.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심신을 정결케 하고 생활화 하면서 진리의 능력을 체험하여야 한다. 그리고 웰빙음식을 먹고 웰두잉하는 일과 운동을 꾸준하게 하여야 한다. 여섯 번째로는, 스스로 훈련하는 인생이다. 우리 인생 자체가 병기가 되기에 충분하게 저장하여야 하고 새롭게 쌓아가야 하며 잘 활동하도록 연단함이 있어야 한다. 진리의 성경은 육안에 보이는 생명과 지혜와 지식과 능력과 분별력과 창의력과 그 외 열매들을 찾게 하는 지도책이다. 심지어 하나님의 뜻과 응답을 체험하게 하고 영생을 얻게 되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축복의 약속이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진리에 책임을 지시는 분이심을 꼭 체험하고 능력과 연단의 체험적인 신앙인들이 되는 것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이다.

    일곱 번째로는, 모든 사람에게는 문제나 나쁜 일이 발생할 수가 있음을 당연지사라고 여기면서 착실하고 올바르고 보람되게 살아가는 인생이다. 모든 사람은 영육혼이 아플 때가 있고 결국에는 육신은 죽는다. 죽음 앞에서 당당하여야 인생을 잘 살고 신앙이 좋은 사람인 것이다. 여덟 번째로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인생이다. 모든 사람은 상대적이고 사회적인 동물이면서도 불완전하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에서 중보자가 되시고 사람들 간에 있어서 완전한 인자시요 화평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의 가르치심과 삶과 죽음을 본받으면서 살아야 한다. 아홉 번째로는, 예배하는 인생이다. 모든 사람은 기쁨과 슬픔, 즐거움과 고백, 만족과 불만, 희망과 절망, 평안과 불안, 믿음과 의심, 배부름과 배고픔, 욕망과 절제, 건강과 아픔 등을 거듭하는 인생을 살고 있다. 그러니 기도 묵상 찬송 그리고 예배를 통하여 마음과 생각을 다스릴 수가 있어야 하고 전지전능하시고 치료자와 능력자와 안식과 구원이신 하나님과 함께 있어야 한다. 열 번째로는, 언행이 일치되며, 보고 듣기에 그리고 결과가 좋은 언행을 하는 인생이다. 그리고 이왕이면 영원토록 보람되고 복된 열매와 상급을 맺는다면, 삶의 목적을 이루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며 자신에게도 큰 영광이 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