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에너제틱 메디슨을 한국커뮤니티에 소개합니다

         바이오 에너제틱 메디슨의 기원은 고대 중국의학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고대 중국인들은 인체에 혈관, 신경, 외에도 전기혈의 흐름을 이해하고 12자리의 경혈을 발견해 냈다. 그 경혈의 흐름을 우주의 물리와 결합하여, 지구의 자기장전기가 인체에 세포단계 까지 어떠한 관련을 맺고 있는지 인식하여 인체를 이해하고 질병을 치유하는데 사용된것이 바로 침(Acupuncture)이라고 한다면, (경혈시스템의 발견과 이해는 매우 복잡하고도 다양한 과학적 견해를 갖고 있으므로 위의 설명이 매우 간소화 된것이며, 치료사 개인적인 바이오에너제틱의학상의 견해임을 밝혀둔다.)

         바이오 에너제틱 메디슨은 고대 중국 의학경혈을 현대의학기술과 접목한 일종의 유럽식 경혈의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 가장 흔하게 쓰이는 치료법으로 전기이혈치료가 있는데, 이는 프랑스의 신경외과 의사 폴노제(Paul Nogier)와 그의 연구 그룹이 중국귀경혈을 1950년대에 전수 받아, 신경의학과 접목 시키며, 현대의 인체 전류 생체되새김(Neo Bio Feedback)요법으로 발전시켜 각종 질병과 증상 치료에 매우 자연스럽고도 부작용 없이 많은 질환 과 증상들에 성공적인 치료법으로 전수 되고 있다. 또한 닥터 볼(Dr.Voll)은 중국 경혈 의학을 현대 유럽식 경혈의학으로 발전시켜, 중국의 500여개의 침자리 대신 피부전기반응에 의해 900개 이상을 발견하였는데, 이는 인체포인트에 사용되며, 전기이혈치료(오리큘로테라피) 다음으로 바이오에너제틱 메디슨의 한분야로 자리잡고 있다. 위의 두개 방법외에도 매우 다양한 스캔요법과 전기장 치료 방법으로 유럽에서는 특수화된 의학분야로써 매우 큰 전문성을 띄고 있으나, 미국에서는 이미 도입된지 30여년이상 흘렀는데로 불구하고, 제약회사들의 압력과 견제로 인해 보편화 되는데는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성공적인 치료 효과면에서는 매우 인정받고 있으며, 치료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다시 찾을 수 밖에 없는 매우 세련되고 과학적인 치료법으로 성장하고 있다.

치료방법

         바이오에너제틱 메디슨을 쉽게 접근하자면, 동양의 침치료를 떠올리면 되겠다. 한의사들은 질의 응답, 관찰, 맥, 혀 등을 통해 진단하고 침자리를 선정하여 각 도움되는 자리에 침을 꽂게 되는데, 기가 부족한 경우엔 기를 보충해 주고, 막혀있는 경우엔 뚫어주는 식으로 전신경혈순환과 장기를 치료하게 된다. 그렇다면 그 기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여러가지 방법과 견해가 있겠지만 바이오 에너제틱 메디슨에선 기를 우주, 지구, 인체에 순환되고 있는 자기장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침은 금속으로 되어 있는데, 지구내에 순환되고 있는 그 자기장(Negative Charge,electro magnetic fields) 에너지가 금속침에 꽂힌 그 경혈자리에 붙어 들어감으로써 부족한 에너지는 채워지고 막혀 있는 에너지는 그 자기장 에너지를 강제적으로 넘치게 하여 막힌것은 풀어 주고 순조로운 순환을 일으켜 조화를 이루게 한다. 전통적인 침이 이러한 방법으로 몸에 자기장 순환, 전기적 순환과 같은 기의 조화를 돕는 거라면, 바이오 에너제틱 메디슨은 위와 같은 자연의 방법에 현대적의학기술을 접목하여, 피부에 포착되는 전기적 반응을 스캔하고 스캔 결과를 통해 진단하며, 인체 부위마다 각기 다른 전기파장과 가장 비슷한 전기자극을 귀경혈과 볼(Voll point)혈점에 각기 다른 전기파장을 줌으로써 통증과 부작용 없이 많은 증상, 질환들에 치료를 보다 빨리,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그외에도 에베네셀 내츄럴 힐링에서는 소리치료, 아로마요법, 다이아덴(러시아 우주인들을 위해 개발된 전기바이오피드백 치료법),전신바디스캔치료전기침, 심장에너지조화치료(Cardiac Coherence therapy), 라이프테라피(Rife Therapy, 전기파장치료), 안구 홍채 검사, 기스캔치료법과 내츄럴허브, 전기동종요법의학(Electro Hemopathic remedy)등의 다양한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다.

어떤 질환들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나?

       바이오에너제틱 메디슨 치료사로써, 다양한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 이혈치료이다. 통증이 거의 없고, 옷을 벗거나 올려야하는 번거러움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치료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이기도 하다. 전기 이혈치료의 특징은, 귀에 매우 중요한 신경들이 지나가고, 900개 이상의 포인트가 전신을 치료할 수 있으며, 특히 뇌와 가까워 뇌신경과 호르몬 분비의 부조화로 일어난 질환들에 특히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미주 신경(Vagus Nerve)과 매우 관련있는 소화계질환, 교감신경(Sympathetic Nerve), 부교감신경(Para Sympathetic Nerve)과 관련되는 많은 스트레스성 질환등을 비롯, 뇌 호르몬 관련 정신질환, 뇌신경 및 기능관련 질환,통증, 중독, 좌우 대뇌 반구사이 제2뇌실의 후부에 있는 작은 공모양의 내분비기관인 송과선(Pineal gland)을 치료하여 수면장애에 도움, 생리통, 피부병, 불안증, 구안와사, 파킨슨병, MS(멀티플 스클러로시스,Multiple sclerosis), 간질환, 치매, 관절염, 신경통, 삼차 신경통, 외상후 스트레스(PTSD)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다.

어떤 분들에게 특히 권하면 좋은가?

      ▶정확한 진단과 전기자극치료를 통해 세포 단계 부터 자연치유의 힘을 기르고 세포내 전자 발란스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싶으신분.
▶다른 치료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시는 분.
▶침이 무서워 자연치료를 꾸준히 못하시는 분이나 어린이 및 청소년.
▶약방 약물치료와 자연치료를 병행하고 싶으신분.
▶정신관 약물 부작용이 두려워 정신과 치료가 꺼려지시는 분.
▶우울증, 조울증, 성격장애등으로 인간관계와 가족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
▶병원에서 원인과 방법을 찾지 못한 증상에 도움을 얻고 싶으신분.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분
▶정신적 문제로 도움을 얻고 싶으나, 사회적 이미지 관리에 걱정이 되어 본인의 스토리를 공유하기 꺼려짐에 치료를 미뤄오셨던 분.(상황에 상관없이 뇌자극을 통해 뇌파를 안정시키고 교감부교감 신경과, 뇌신경 조절을 통해 치료받는 시스템)
▶ 자연치유의 관심이 많으신분.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