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왕이 될 관상인가?”

    최근 대선 열기로 뜨거웠던 한국은 “통합 희망의 나라를 만들겠다” 는 윤석열 당선인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할 예정으로 있다. 특히 이번 대선에서 가장 뜨거웠던 이슈 대선 공약, 정당, 다양한 관점에서 볼수 있겠으나 그 중 “내가 대통령이 될 관상인가?” 하는 질문에 사주 및 역술, 관상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언론과 인터넷 매체어서 관심을 가졌고 작년엔 관상가들은 왕이 될 관상의 소유자로 윤석열 당선인을 뽑기도 했다. 지금 결과를 안 우리로썬 정말 흥미롭지 않을 수 없다. 눈썹은 미용적으로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매력 포인트이고 얼굴의 지붕이라고도 한다. 그만큼 눈썹은 인상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눈썹이 흐리거나 숱이 지나치게 적을 경우 대인관계에서 매력적인 인상을 줄 수 없다 고들 한다.  이런 눈썹의 생김세에 따라 관상학적으로도 매우 의미가 크다. 신체로 비유하자면 ‘심장’의 기능으로 인간관계를 알려주는 중요한 요소로, 눈썹은 학운, 형제운, 의지력등을 알려주고 있으며, 눈, 귀, 입, 코와 더불어 오관(五官)중 중요한 요소로 간주되고 있다. 눈썹은 크게 길이, 진하기 모양, 형태에 따라 인상 및 호감도가 차이가 나고 있다. 예를 들어 일자형태, 일자로 꺾인 형태, 초승달, 팔자 등등 다양한 눈썹의 형태들이 서로의 개성이나 스타일을 성격까지도 구분짓는 잣대가 되기도 한다.


◇눈썹의 '길이'에 따라 좌우되는 성격
 관상학적으로 눈썹의 좌우길이가 길수록 인복(人福)이 많다고 한다. 눈 전체를 가로지르 듯 눈썹이 긴 사람은 복을 타고난 사람이라 할 수 있다. 타인을 배려하는 등 성격이 원만해 주위 에 사람이 모여드는 운이다. 형제애를 비롯한 육친과의 관계에서도 눈썹이 길수록 원만하다 볼 수 있다. 좌우눈썹 길이는 재운도 알려준다. 눈썹이 길수록 부귀가 따른다고 한다. 


◇눈썹의 '진하기'에 따라 좌우되는 성격
 한국인의 관상에서 눈썹 형태는 짙거나 옅음, 즉 진하기로도 구분된다. 우선, 눈썹이 진할수록 긍정적 성향이 크다고 해석할 수 있다. 무리에서 남을 이끄는 등 지도자 역할에 적합한 성격이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전체적으로 사람이 따르지만, 전투적인 성격 때문에 시비를 일으켜 적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눈썹이 진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고집이 매우 센 편인데, 한 번 마음먹은 것을 웬만해서는 수정하지 않는 경향이 다분하다. 반영구 시술을 하면서 참 다양한 모양의 눈썹을 봐왔는데 흐리고 모양이 정돈 안된 눈썹보단 짙은 눈썹이나 잘 정돈된 눈썹은 그 사람의 성격까지 보이는건 사실이다.그렇다고 다 일률적으로 짙고 또렷한 눈썹보다는 본인이 가진 눈썹 모양의 결이라던지 색을 잘 매치하는것도 중요하다.손님들이 연애인 사진을 들고와서 이렇게 해달라고 하시지만 어울리지 않는 눈썹을 하거나 본인의 눈썹 결에서 너무 벗어나는 시술은 자제하는게 좋다. 

 

    눈썹 모양에 따른 성격이나 형태를 알아보자. 눈썹을 변화시킨다 해서 인생이나 팔자가 변화하거나 갑자기 큰돈을 번다던가 성격이 변화한다는 애기는 아니지만 인상이 바뀌어서 호감형으로 된다던가 믿음이 가는 인상으로 변화하여 비즈니스나 하는 일에 도움이 되고 또 그로 인해 자신감이 생겨서 성격에 변화가 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일 뿐이므로 말 그대로 재미로 보는 관상일 뿐이다.


▷일자형태 : 눈썹이 젓가락처럼 일자로 뻗은 사람은 고집이 강한 외골수 성격을 갖고 있다. 원칙에 따라 움직이는 스타일로 사회의 변화나 주위 시선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고지식한 경향이 다분하다. 목적이 주어지면 성실하게 돌진하는 성격으로 부지런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 타인으로부터 간섭을 받기 싫어하고 자신만의 이념에 충실하다보니 외톨이로 지낼 확률 또한 다분하다. 예로부터 군인, 경찰 등에서 일자 눈썹을 가진 영웅이 많이 배출됐다고 전해지고 있다.
▷일자로 꺾인 형태  : 일자로 향하던 눈썹이 위로 꺾였다면 의무감이 투철한 성격이다. 기본 성격은 정열적이고 활동력이 넘쳐 매사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인다. 가족을 챙기고, 주어진 업무에 충실한 스타일로 가족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믿음을 주는 사람이다. 성실한 생활태도로 금전운도 좋은 편이다. 
▷초승달 형태 : 초승달처럼 얇고 둥근 눈썹은 미인형 눈썹으로 여겨진다. 이 눈썹을 가진자는 대체로 마음씨가 곱고 생활속에서 지혜를 발휘함에 능하다. 사람에게 호감을 주는 이 눈썹은 이성간의 애정운을 좋게 한다. 그러나 남을 쉽게 믿어 속임수에 잘 넘어가거나 곤경에 빠질 위험도 크다. 줏대가 없어 직장 등에서 업무능력을 발휘하기 힘든 스타일이다.
▷꼬리가 올라간 형태 :  눈썹 꼬리가 날카롭게 올라갔다면 일명 장군형의 눈썹이다. 직선적인 성격으로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는 스타일이다. 대체로 대담하고 강직한 성품을 가져, 권세를 누릴 수 있지만 재물의 성공·실패 또한 빈번하다. 극단적인 성향도 강해, 평소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일때가 빈번하다.
▷팔자 형태 : 온화한 성격이다. 타인을 즐겁게 하는 재능을 타고난 자로 대체로 애교가 많다. 자신보다 주위사람에게 마음을 쓰는 등 봉사정신이 강해 타인으로 부터 존경받는 스타일이다. 이 형태의 눈썹은 개그맨이나 사회자 등 방송·연예계 쪽에서 성공할 운이 다분하다.
▷눈썹이 끊어진 형태 :  아이디어 발상이 매우 뛰어난 성향. 그러나 인내력이 부족해 일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스타일이다. 직감력이 뛰어나 창조적 사고에 능하지만, 이를 지속할 수 없는 등 감정의 기복이 심하다. 젊은 시절 직장을 자주 옮기는 등 이동수가 많은 운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