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 회차, 작업자의 실력, 관리 등

    탈모가 시작되면 정말 막막하다. 일단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게 된다. '여성탈모, 남성탈모' 이런 식으로. 흑채, 가발, 모발이식, 탈모약, 탈모 샴푸, 두피클리닉 케어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어느 것 하나 뾰족한 방법일 수 없다. 그중 SMP 두피문신은 당장 휑하게 비어 보이는 두피를 드라마틱하게 채워줄 수 있는 멋진 방법이다.


 1. 시술 회차
SMP 두피문신은 절대로 한 번에 완성할 수 없다. 몇 군데 업체에서 레이저 시술과 같은 방법으로 1회만에 시술을 완성한다는 곳도 있다. 하지만 그 방법은 절대 자연스러울 수 없다. 그런 곳에서 시술을 받으시고 처참한 결과를 얻고 후회하며 재시술을 받으러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다. 모발이 있는 상태에서 숱감을 채우는 숱보강 시술의 경우에는 최소 3회 이상, 머리를 밀고 시술을 하는 삭발 SMP 시술의 경우에는 최소 4회 이상의 작업이 필수적이다. 두피에 트러블이 많거나 지루성 두피를 갖고 있다면 그 횟수가 늘어날 수도 있다. 한 번의 작업을 한다면 보통 숱보강 시술의 경우에는 1~2시간 내외, 삭발 SMP의 경우에는 2~3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정리해 보면 1~2시간 내외의 시간을 일주일 간격으로 3회~4회의 시술을 해야 완성이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분들은 제약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 있다.


  2. 작업자의 실력
 두피문신을 알아보다 보면 실패, 후회, 부작용 등의 사례를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이다. 탈모병원, 한의원, 눈썹 반영구업체 등 많은 곳에서 SMP 두피문신 시술을 한다고 홍보를 하는데, 두피문신 시술이 시술된 지 6년 정도 되다 보니 여러 곳에서 시술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핫한 시술이다보니 그만큼 어설픈 교육도 많이 늘어나고 어설픈 교육을 받고 창업을 해서 시술하는 곳도 많다. 고객은 헷갈린다. 도대체 어떤 곳이 잘하는 곳인지 알기가 참 힘든 실정이다. '두피문신을 받으면 나중에 모발이식하는데 문제가 된다.' '두피문신 받으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다.' 이런 말도 안되는 잘못된 정보도 넘쳐난다. 단순히 미용실 가서 머리를 잘라도 내 두상과 모질, 모발의 방향에 맞게 커트를 잘 해주는 미용사도 있지만, 신입 미용사가  커트를 해서 이상하게 머리를 자르는 경우도 있다. 잘못 자른 머리야 다시 길면 그만이지만 잘못 시술된 두피문신은 되돌리기가 어렵다. 잘못된 두피 문신은 곰팡이 피듯이 머리에 퍼렇게 번짐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고 얼룩덜룩해지는 문제점이 있다. 좋은 기계와 기술로 한다면 이런현상은 일어나지 않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3. 관리
 SMP 두피문신을 받고 나서는 약간의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시술 당일은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다. 시술하면서 두피에 미세한 상처가 생기기 때문에 그 상처를 통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 이유로 시술 후 일부러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을 한다거나 사우나 등은 피해주시는게 좋다. 또한 시술 부위가 약간 간지러울 수도 있다. 상처가 아물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시술 후 관리를 잘 해야 큰 비용을 들여서 받는 시술이 더 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SMP를 하는 전문가로서 솔직하게 말하자면 탈모나 빈모로 걱정하는 분들에게 사실 SMP 두피문신만큼 큰 만족도를 주는 방법은 없다. 갖가지 방법을 다 해보고 결국 한계를 느껴서 방문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시술 후에 거울을 보며 눈물을 글썽이는 고객들도 있고, 괜히 고민했다 빨리와서 받을 걸 하면서 늦은 시술을 후회하는 고객들도 있다. 이처럼 SMP 시술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무분별하고 숙련되지 못한 기술자들의 시술로 이 좋은 탈모 커버법이 안 좋은 이미지와 괜한 오해를 받는 것이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다. 인터넷만 뒤지며 고민하지 말고 꼭 방문해서 상담 받아보길 추천한다. 실제로 얼마나 많은 시술을 하고 있는지, 어떤 마인드로 시술을 하고 있는지 실제로 상담해 보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다. 다음회에는 좀 더 자세히 두피 문신을 어느 부분에 가능하고 효과가 있는지 장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