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반영구, 뷰티 문과 의논하세요~

   

문은주 원장은 강남에서 반영구 화장 전문 기술을 익혀, 10년동안 반영구 화장 전문 강사와 비즈니스를 직접 운영 하다가 지난해 도미, 오로라에 전문샵 '뷰티문'을 오픈했다.
문은주 원장은 강남에서 반영구 화장 전문 기술을 익혀, 10년동안 반영구 화장 전문 강사와 비즈니스를 직접 운영 하다가 지난해 도미, 오로라에 전문샵 '뷰티문'을 오픈했다.

    메이크업은 '밥은 안 먹어도 메이크업은 필수'라는 말처럼 가장 중요한 일이면서도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완전 민낯으로만 다닐 수도 없는 노릇, 그래서 눈썹, 헤어라인, 입술 등의 부위에 반영구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반영구 화장에 대한 트렌드와 함께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뷰티문의 문은주 원장으로부터 들어보았다.

 

시간적 여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높아진 자존감

문 원장은“반영구 화장은 개인별 맞춤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화장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각자 이미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서 하기 때문에 전혀 부담감이 없고 자연스럽다.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옅어지기 때문에 시술 후 1~2년에 한번 정도 리터치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면서 말문을 열었다. 반영구 화장은 크게 눈썹과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으로 분류된다.

 

남성들에게 더욱 강추하는 눈썹

눈썹 반영구 화장은 바쁜 직장 생활로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하고 싶거나, 짝짝이 눈썹을 가진 사람, 눈썹 숱이 적어 고민인 사람, 눈썹 흉터를 가리고 싶은 사람, 잘못된 문신으로 수정을 원하는 사람, 눈썹 교정으로 얼굴형 보안을 원하는 남녀 모두에게 권장되는 시술이다. 문 원장은“관상학적으로도 눈썹의 모양은 아주 중요하다. 그래서 눈썹 하나만 바꿔도 인상이 확 바뀐다. 여성분들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 매우 추천하는 시술”고 밝혔다. 남자들의 경우는 화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눈썹만 하더라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한 듯 안 한 듯 티가 전혀 안 난다는 것이 문 원장의 설명이다. 여성들의 눈썹의 경우에는 평소에 화장을 많이 하는 사람인지 민낯을 즐기는 사람인지에 따라 시술법이 달라진다. 처음 영구화장을 시도하거나 아주 자연스러운 눈썹을 원할 경우에는 3D, 눈썹의 결을 살리면서 풍성한 눈썹을 원한다면 콤보, 섀도우를 바른 듯한 파스텔 기법으로 선명한 눈썹을 연출하고 싶으면 그라데이션, 기존에 자국이 남아있는 사람들에게는 4D 자연눈썹을 추천한다. 문 원장은“눈썹의 결이 사람들마다 제각각이기 때문에 시술 전 시물레이션을 통해 충분한 상담시간을 거쳐서 만족도를 높인다. 그리고 피부도 건성과 지성에 따라서 리터치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반영구 화장은 개인 맞춤형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라인,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요즘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반영구 화장은 아이라인이다. 아이라인 하나만 해도 눈매가 또렷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라인도 메이크업 시간을 줄이거나, 아이라인 그리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싶은 사람, 인상의 변화를 주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아이라인 기법은 크게 점막 아이라인과 피니쉬 아이라인으로 나눈다. 점막은 속눈썹 사이사이 점막을 채워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주는 자연스러운 기법이고, 피니시 아이라인은 점막을 채움과 동시에 라인을 자연스럽게 빼주어 길어 보이는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문 원장은 “요즘 추세는 점막 아이라인이다. 그리고 아이라인 반영구 시술에 대해 아프다는 얘기를 많이 하시는데, 절대 아프지 않다.” 면서 아프지 않다고 거듭강조했다.  

 

입술, 하루종일 생기발랄

가장 만족도가 높은 반영구 시술은 입술이라고 한다. 하루 종일 생기발랄하고 촉촉한 입술을 원한다면 적극 추천하는 시술이다. 이 또한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하고 싶거나, 틴트 립스틱이 자주 지워지는 사람, 입술이 칙칙하고 어두운 사람, 인상의 변화를 주고 싶거나 민낯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문 원장은 “본인의 입술 본색을 따져서 우선  손등이나 팔목에 피부색깔에 맞는 색으로 테스트를 해서 입술톤을 정하고, 각질 제거 등 약 3번 정도의 시술을 거쳐야 하지만 전혀 아프지 않고 아주 만족스러워하신다. 밥 먹거나 차를 마신 뒤에 항상 립스틱이 벗겨지는데 반영구를 하면 편한 점이 많다”고 전했다.    


헤어라인, 눈썹연장&펌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끄는 것이 헤어라인 반영구다. 올림머리를 자주 하거나 승무원, 서비스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할 정도로 관심 있는 분야라고 한다. 헤어라인은 얼굴이 작아보이게 만들기도 하고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준다. 이 외에도 눈썹 연장술도 요즘 핫한 아이템이다. 문 원장은 “눈썹이 과하게 치켜올라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깃털처럼 가벼우면서도 자연스럽게 풍성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속눈썹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유분기도 없애는 작업 등 디테일한 작업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펌은 알러지만 없으면 누구나 가능하고, 속눈썹이 약간 긴 사람들에게는 연장 효과도 볼 수 있다.

 

문은주 원장은 학창 시절 꾸준히 순수미술을 공부하고, 대학에서는 귀금속 디자인학과를 전공했다. 학교 졸업 후 타고난 손재주로 관심 있는 분야인 반영구 화장에 관심을 갖고 배우기 시작했다. 강남에서 반영구 화장 전문 기술을 익혀, 10년 동안 반영구 화장 전문 강사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자신의 비즈니스도 함께 키워왔다. 그러나 친구가 살고있는 콜로라도를 7번이나 방문하면서, 이곳에 정착을 결심했고, 자신의 전문분야인 반영구 화장 전문샵을 지난해에 오픈했다. 문 원장은 “모든 사람들이 눈썹결과 눈매, 얼굴형태, 스킨타입이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전에 꼼꼼히 시뮬레이션 작업을 해야하고,  자연스만족스러운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오랜 현장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으로 샵을 운영한 지 1년이 다 되어 간다. 많은 분들이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면서 “인체에 해가 없는 식약청 허가 색소만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더욱 자연스럽고, 형태도 바꿀 수 있다”고 안전성을 강조했다. 주소는 가동빌딩 1층 143호, 문의는 720-461-197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