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손흥민(31·토트넘) ‘원톱’이 답이었다. ‘캡틴’ 손흥민이 최전방 공 격수로 선발 출전해 새 시즌 마수걸이 골 로 해트트릭을 폭발하며 ‘득점왕’다 운 면모를 과시했다. 해리 케인(바이에 른 뮌헨) 없이도 토트넘의 해결사임을 증 명한 그는 9월 A매치 유럽 원정도 기대 감을 높였다. 손흥민은 2일 영국 번리의 터프 무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 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전반 16분, 후반 18 분과 21분 연달아 3골을 몰아치며 팀의 5-2 대승을 이끌었다. 그는 경기 최우수 선수인 ‘MOM(Mon of The Match)’으 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4경기 만에 리그 1~3호 골을 몰아넣으며 EPL 통산 106골을 기록했 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크 리스티아누 호날두(103골), 첼시의 디디 에 드로그바(104골)를 뛰어넘어 토트넘 출신 대런 벤트(106골)와 공동으로 EPL 득점 순위 30위에 올랐다. 또 2020년 9월 원정 사우샘프턴 해트트릭 이후 EPL 통 산 4번째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이날 손 흥민 외에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맨 체스터 시티)과 2004년생 에번 퍼거슨(브 라이턴)도 해트트릭을 기록했는데, 같은 날 3명이 해트트릭을 장식한 건 EPL 28 년 만의 일이다.

   손흥민은 세 번의 슈팅 찬스를 모두 살 리는 ‘3샷 3골’로 엄청난 골 결정력을 선보였다.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내준 상황에서 전반 16분 마노르 솔로몬과 패 스를 주고받다 감각적인 칩슛으로 동점 골을 만들었다. 토트넘은 전반 추가시 간과 후반 9분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제 임스 매디슨이 각각 중거리포를 터뜨려 3-1로 역전했다. 이어 손흥민이 후반 18 분과 21분 각각 솔로몬과 페드로 포로의 패스를 받아 골망을 흔들어 쐐기를 박았 다. 영국 현지 언론은 손흥민의 활약에 찬사 를 보냈다. BBC 방송은 “경기장 안팎에 서 모범을 보이는 토트넘의 해트트릭 영 웅”이라며 “케인이 떠난 후 득점이 어 디서 나올지 궁금했다면 이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풋볼런던 은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 역할로 매 우 효과적이었고 새 감독의 시스템에 완 벽하게 움직였다”며 만점인 평점 10점 을 부여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