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에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빛의 산책로부터 마일 하이 트리까지, 12월에 콜로라도에서는 구경할 수 있는 축제들이 매우 많다. 그중 눈 덮인 록키 산 아래 수많은 불빛으로 반짝이는 라이트 전시 이벤트는 콜로라도를 일 년 중 가장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이러한 라이트 쇼는 밤에 보러 가는 것이기 때문에 따뜻하게 입고, 출발하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자.

 

로열 고지 Bridge of Lights at Royal Gorge
미국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인 로열 고지가 겨울에는 동화의 나라가 된다. 12월에 개장하는 로얄 고지 라이트 쇼는 자동차를 타고 양방향으로 지나갈 수 있다. 공원 전체에서 울려퍼지는 할러데이 음악을 들으며 콜로라도의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해보자. 12월1일부터 4일, 8일부터 11일, 14일부터 31일(크리스마스 휴무)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연다. https://royalgorgebridge.com에서 티켓을 미리 구매하면 차량당 40달러, 입구에서 구입하면 45달러이다. 

 

드라이브 스루 크리스마스 인 컬러 Christmas in Color
이번 휴가 시즌에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애니메이션 라이트 쇼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사람수에 관계없이 차량 한 대당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올해는 컬러로 크리스마스를 볼 수 있는 세 곳이 있다. Water World Family Water Park in Denver, The Bandimere Speedway in Morrison, Arapaho County Fairgrounds in Aurora 등이다. 수천 개의 조명, 화려한 아치형 도로, 홀리데이 음악, 눈사람 등을 볼 수 있다. 12월30일까지 진행되며 옵션 패키지에 따라 35달러 또는 55달러다. 티켓은christmasincolor.net에서 구입할 수 있다. 

 

9뉴스 퍼레이드 쇼 Parade of Lights 
덴버 9뉴스가 주관하는 라이트의 퍼레이드는 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할러데이 시즌 행사 중 하나이다. 올해는 더욱 화려하게 빛나는 조명과 거대한 풍선, 행진 밴드가 준비되어 있어 도심 전역에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2월 2일 오후 6시 콜팩스와 14번가 사이 밴콕 스트리트를 따라 참여해보자. 멋진 가족 저녁 행사가 될 것이다. 귀마개와 따뜻한 코코아 보온병을 준비하면 더 좋을 듯하다. 직접 퍼레이드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 9뉴스는 12월 한 달 동안 TV를 통해 퍼레이드를 재방송한다. 방송시간은12월 2일  오후 6시, 12월 9일 오후 7시, 12월 24일 오후 3시, 12월 25일 오전 2시이다. 퍼레이드 시작 장소는 Bannock Street, 덴버시&카운티 빌딩 앞이다. 퍼레이드를  잘 볼 수 있는 VIP 자리는 25~50달러 사이이다. 티켓구매는https://www.winterindenver.com/에서 하면 된다. 

 

샤이엔 동물원 일렉트릭 사파리 Cheyenne Mountain Zoo Electric Safari
매년 샤이엔 산 동물원은 전기 사파리로 할러데이 시즌을 축하하고 있다. 50에이커에 걸쳐 펼쳐져 있는 동물 전시물과 85개의 불켜진 조각품을 둘러볼 수 있으며, 동물원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조명으로 포근한 느낌으로 콜로라도의 할러데이 시즌을 체험해보자. 동물원에는 언덕이 많이 있기 때문에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다소 오랫동안 걸어야 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쌀쌀한 날씨를 대비해 따뜻한 옷과 음료를 준비하는 것은 필수이다. 12월에 샤이엔 동물원을 방문하는 것은 마법 같은 경험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강추하는 코스이다. 12월1일부터 3일, 그리고 12월8일부터 1월1일까지 연다. 12월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문을 닫는다. 입장은 5시부터 7시30분까지이며, 티켓은 비회원 기준으로11세 이하는 20달러, 12세 이상 성인은 24달러 이다. 티켓구매는https://www.cmzoo.org/ 에서 하면 된다. 

 

덴버 다운타운 라이트 투어 Denver Holiday Lights & Sights Tour
덴버에서 열리는 이 즐거운 홀리데이 라이트 앤 사이트 투어(Holiday Lights & Sights Tour)와 함께 마법과 같은 즐거움을 경험해 보자. 투어는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장소는City and County Building (1437 Bannock St, Denver, CO 80202), Denver Christkindl Market, 16th Street Mall, The Brown Palace, Paramount Theatre, Daniels and Fisher Tower, Larimer Square를 거쳐 Denver Union Station(1701 Wynkoop St, Denver, CO 80202)에서 끝난다. 행사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티켓은 29달러부터이다. 예약하려면 www.denverfreewalkingtours.com로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