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더욱 성장된 모습에 박수

   

한인 주니어 합창단인 쥬빌리 앙상블의 연말 공연이 지난 21일 베다니 루터란 교회에서 열렸다.
한인 주니어 합창단인 쥬빌리 앙상블의 연말 공연이 지난 21일 베다니 루터란 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첫 무대는 10명의 쥬빌리 코랄과 새로운 우한나 지휘자가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첫 무대는 10명의 쥬빌리 코랄과 새로운 우한나 지휘자가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리틀 쥬빌리와 김나령 지휘자가 준비한 무대에서는 '퐁당퐁당' 등을 율동과 함께 불렀다.
리틀 쥬빌리와 김나령 지휘자가 준비한 무대에서는 '퐁당퐁당' 등을 율동과 함께 불렀다.
멘델스존의 환상곡을 연주한 김재나 양.
멘델스존의 환상곡을 연주한 김재나 양.

      덴버  콜로라도 유일의 한인 주니어 합창단인 쥬빌리 앙상블(지휘 김나령)의 연말 공연이 지난 21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베다니 루터란 교회에서 열렸다. 쥬빌리 앙상블의 이번 공연에는 킨더~2학년의 리틀 쥬빌리 13명, 3학년~8학년 쥬빌리 코랄 10명 등이 참여했다.  첫 무대는 쥬빌리 코랄 10명과 새로운 지휘자인 우한나 씨가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존레빗(John Leavitt)의 축제미사(Missa Festiva) 의 전곡과 라틴어 5곡 (키리에, 글로리아, 크레도, 상투스, 아뉴스데이)을 불러 관객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어 리틀 쥬빌리 13명과 김나령 지휘자가 준비한 무대에서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은별”“퐁당 퐁당”과 “I want a Hippopotamus for Christmas”를 율동과 함께 불렀다. 리틀 쥬빌리 단원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지휘자의 손끝을 열심히 따라가며 공연에 집중했다.  리틀 쥬빌리는 합창단 입문 단계인 만큼 자기 소개를 하는 방법을 배우고, 동시에 지휘자에게 집중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게스트로 리지스 제수트 고교(Regis jesuit high school)11학년에 재학 중인 김재나 양이 멘델스존의 환상곡 F#단조<Fantasia in F-sharp minor for piano, Op. 28의 3악장을 연주했다. 김재나 양은 2015년부터 쥬빌리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피아노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학업과 연주를 병행하고 있다. 마지막 순서는 쥬빌리 코랄의 Deck the Hall with Haydn과 모든 멤버가 함께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을 부르며 이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이끌었다.  앙콜곡으로 ‘겨울바람’을 부를 때는 관객들과 단원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나령 지휘자는 “쥬빌리를 창단하고 아이들이 자라가는 걸 지켜보는 즐거움이 너무나 크다.  앞으로 계속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한다”며,“미국에서 자라는 우리 2세들이 사춘기를 겪으며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겪게 되기도 하는데, 그 시기에 아이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한국 문화를 배우면 한국인이라는 연대감을 갖게 된다. 여기에 단원들끼리 가족처럼 친밀한 커넥션을 갖는 것 또한 쥬빌리 앙상블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을 위해 시간을 할애한 모든 쥬빌리 단원들과 부모님들, 후원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연을 위해 Kalyn Jung 가족(Elite dental Group), 쥬빌리 졸업생, Charis Kwak 가족, Noelle & Elin Jung 가족, Yuri Yun 가족 등이 후원했다. 공연에 참여한 리틀 쥬빌리 단원은 전설, 정온유, 류지연, 이도원, 김지아, 이루아, 신세영, 김일라이, 안은석, 최영훈, 이윤서, 임수현, 류수연 이다. 킨더가든부터 2학년 학생으로 구성되며, 자기소개부터 바른자세, 음악의 기본 요소들을 배우며 집중력을 키우는 훈련을 한다. 또, 쥬빌리 코랄 단원은 정서원, 정윤슬, 신범식, 안은비, 김효빈, 곽하니, 류소연, 민지비샤, 이주하, 윤유리 이다. 3학년부터 8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합창 그룹으로 다양한 시대, 언어, 장르의 음악을 합창을 통해 배우고 무용, 연기, 악기 연주 등 종합 무대 예술을 경험한다. 한편, 현재 단원을 모집 중에 있다. 연습시간은 월요일 오후 6시15분~7시45분까지이다. 장소는 뉴라이프 교회이며, 문의는 720-232-58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