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에 이어 스페인 아빌라에 4번째 분교 설립

   

지난 5월에 열린 제3회 에콰도르 국제 복음 신학교 졸업식.
지난 5월에 열린 제3회 에콰도르 국제 복음 신학교 졸업식.
임동섭 선교사는 지난주 이태리 밀라노와 스페인 아빌라에서 신학교 소개, 비전, 관점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임동섭 선교사는 지난주 이태리 밀라노와 스페인 아빌라에서 신학교 소개, 비전, 관점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선교방송다리의 임동섭 목사는 2015년 6월 에콰도르 선교사로 파송을 받고 지금까지 목회자를 양성하는 신학교 사역에 매진하고 있다. 에콰도르 국제 복음 신학대학원(SEIE: Seminario Evangélico Internacional de Ecuador) 에 이어 도미니카 공화국, 니카라과에 이어 최근에는 이태리와 스페인 아빌라에 분교를 설립했다. 본지는 임 선교사를 만나 신학교 선교 사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포커스 : 에콰도르 국제 복음 신학교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임 선교사 : SEIE 학위과정은 학사, 석사 그리고 박사과정이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와 집중강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졸업생은 총25명입니다. 박사학위 4명, 석사학위 16명, 학사학위 3명, 준학사 2명입니다. 제1회 졸업식이 2019년 10월에 있었습니다. 졸업자에게 MTCS (Maryland Theological College and Seminary)의 학위를 Apostille(영사인증)와 함께 수여합니다. 2023년 5월에 현지 목사(Jhonny Quide)님을 2대 학장으로 세우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자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포커스 : 에콰도르 신학대학의 분교가 이태리 밀라노에 설립되었다고 하는데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임 선교사 :‘후안 카를로스’ 목사님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콰도르를 떠나 지금 이태리 밀라노에서 사역하고 있답니다. 주위의 목사들과 성도들에게 에콰도르 신학교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공부하겠다는 분이 13명이 라고 합니다. 밀라노에 분교를 설립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저는 즉시 찬성을 했습니다. 2023년 1월부터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포커스: 분교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임 선교사 : 후안 목사님은 우리 신학교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밀라노 베다니 교회의 협동 목사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베다니 교회의 성도들은 남미에서 이주한 분이십니다. 스페인어로 예배를 드립니다. 신 학 강의도 스페인어로 합니다. 분교를 설립하기 매우 쉽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큰돈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1년 사용료가 170불 정도입니다. 수업료는 학사과정은 학점 당 5불, 석사과정은 10불 그리고 박사과정은 20불입니다. 강사료는 한 과목당 240불을 지불합니다. 학생이 20명만 되어도 자립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온라인으로 수업을 합니다. 교수님들은 우리 신학교에서 박사과정을 공부하신 분들입니다.


▶포커스 : 지난주에 이태리와 스페인을 다녀오셨다고 들었습니다. 방문하신 목적과 성과는 무엇인지요?
▶임 선교사 : 분교를 직접 보고 싶었습니다. ‘밀라노 베다니 교회’에서 2차례, 스페인 아빌라(마드리드 북서쪽 66마일)에서 1차례 세미나를 했습니다.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장이 학교를 직접 소개하고 그리고 비전을 나누었습니다. 밀라노의 세미나에는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아빌라에서 6명이 밀라노 세미나에 참석하기를 원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스페인도 들리려고 했기 때문에 우리가 가겠다고 했습니다. 아빌라 교회는 가정에서 모인답니다. 아빌라의 세미나는 호텔에서 했습니다. 참석자는 40여명이었습니다. 학생은 1명이었습니다. 덴버에 도착하자마자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아빌라에도 분교를 세워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입학하겠다고 분명하게 의사를 밝힌 분은 6명이라고 합니다. 2024년 1월부터 수업하기로 했습니다. 


▶포커스 :  앞으로 비전과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
▶임 선교사 : 전 세계 120여 신학대학들과 네트워킹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지난(2023년) 가을에 ICTUS(International Council of Theological Universities and Seminaries)를 설립했습니다. ICTUS 모임에 신학대학 관련자들이 모여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한다면 시너지(협력 작용) 효과가 나타나리라 기대합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교육 선교는 적은 시간과 돈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50불씩 1년 후원하시면 목회자 한 사람이 배출되고, 그 분이 교회를 세우실 것입니다. 즉 600불이면 하나의 교회가 설립됩니다. 강의하시고 싶으신 분, 신학공부하시고 싶으신 분 그리고 후원하시고 싶으신 분은 amabbbccc@gmail.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