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유일 업소록, 주간포커스 15년 연속 발행

   

2024년도 콜로라도 한인업소록의 1차분이 오로라 H마트에 배치되어 있다.
2024년도 콜로라도 한인업소록의 1차분이 오로라 H마트에 배치되어 있다.

콜로라도 한인사회에서 유일하게 발행되고 있는 <주간포커스 발행 2024년 콜로라도 한인업소록>이 오로라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배포 중에 있다. 현재 주간포커스는 오로라 한인타운내의 마켓, 식당, 병원, 은행, 회계사 사무실, 변호사 사무실 등과 콜로라도 스프링스와 웨스트민스터에 소재한 한인 업체 약 200여 업소에 한인 업소록을 비치해 놓았다.  김현주 사장은 “2008년부터 제작 준비를 시작해, 2009년부터 매년 발행해온 주간포커스 업소록은 한 해도 빠짐없이 15년간 꾸준히 발행해온 콜로라도의 유일한 한인업소록이다. 이 업소록을 통해 많은 타인종들도 한인 커뮤니티의 존재를 인식할 수 있으며, 식당과 마트 등을 방문해 한국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타주나 한국에서 방문한 한인들도 업소록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책자이다. 지난 15년간 꾸준히 호응해주시고 격려해주신 한인 교민 여러분들에게 더 알차고 더 유용한 한인업소록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2024년 한인업소록의 표지디자인은 콜로라도 주의 도시 가운데 선정했으며, 특히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크레스티드 뷰트(crested butte)에 울긋불긋 아름다운 야생화가 가득한 모습을 담았다. 또, 지난해와 동일한 388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인사회에 꼭 필요한 마트, 식당, 미용실, 학교, 병원을 비롯하여 여행, 이민, 법률 등 각종 유용한 생활정보를 가득 담았다. 또, 각 업소의 특성에 맞도록 광고를 배치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광고 하나만으로도 이용자들이 필요한 내용을 얻을 수 있도록 광고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포커스 업소록의 또 하나의 강점인 부록에는 콜로라도 온천, 골프장, 스키장, 관광정보 등 콜로라도에 특화된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각 가정당은 1부씩을 권장하며 개인 광고주에게는 우편배달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웹사이트(focuscolorado.net)에서 전자판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