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타기, 얼음 낚시, 겨울 코스터 타기 등

풍선타기
스팀보트 스프링스에 있는Wild West Balloon Adventures에서 아침 일찍 대형 풍선을 타고 올라가보자. 얌파 계곡(Yampa Valle)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스노우 메스(Snowmass)에서는 모든 풍선과 유니콘 풍선들이  떠올라 엘크산맥 위로 장관을 이룰 것이다. 

 

얼음 등반 
초보자든 전문가든 유레이 얼음공원(Ouray Ice Park)은 얼음 등반하기에 세계에서 최고의 장소 중 하나이다. 직접 시도하고 싶지 않다면 1월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얼음 등반 축제를 구경하기 위해 Ouray를 방문해 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또는75개 이상의 하이킹 루트를 제공하고 있는 Lake City Ice Park를 돌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스노우슈즈 타고 관광하기
겨울은 사람들이 없어서 한가롭게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을 탐험할 수 있는 시기이다. 레인저가 이끄는 스노우슈잉 산책에 참여하는 것은 베어 레이크와 같은 상징적인 장소에서 겨울 풍경을 경험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이다. 스노우슈즈 산책은 일반적으로 1월 중순에서 3월초까지 제공된다. 무료이지만 예약은 필수이다.

 

호수에서 스케이트 타기
Evergreen Lake에서 얼음 스케이트를 즐겨보자. 에버그린 호수는 총면적 약 40에이커로, 세계에서 가장 큰 잠보니(Zamboni) 화장실이 있는 야외 아이스링크(Ice link)라고 불린다. 스케이트를 배우거나 하키 픽업 게임에 참여하기에 좋은 곳이다. 아이스 조건에 대한 업데이트는 Evergreen의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겨울 코스터 타기 
숲 속에서 팽팽한 커브와 코크스크루를 경험하려면 겨울 코스터 타기를 해보자. 브렉큰릿지 스키리조트(Breckenridge Ski Resort)의 Gold Runner에서 2,500피트를 내려갈 수 있다. 글렌우드 케이번스 어드벤처 공원(Glenwood Caverns Adventure Park)의 Alpine 코스터에서 3,400피트의 트랙을 따라 레이스를 할 수도 있다. 또 카퍼 마운틴(Copper Mountain)의 Rocky Mountain Coaster에서도 시도해보자. 이는 5,800피트로 북미에서 가장 긴 알파인 코스터 중 하나이다.

 

스키 조어링
스키 조어링은 목축과 스키 라이프스타일의 혼합물로 말이 스키어를 코스를 따라 끌고 다니는 것이다. 리드빌(Leadville)의 Ski Joring 이벤트는 3월 첫 주말에 개최되며 1949년부터 계속 진행되어 왔다. 직접 참가하거나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신나는 겨울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스팀보트 겨울축제(Steamboat Winter Carnival) 중 2월 7일부터 11일까지 Lincoln Avenue에서 스키 조어링을 볼 수도 있다.

 

스노모빌 타기 
스노 모빌 투어도 체험해보자. 그랜드 호수(Grand Lake)는 ‘콜로라도의 스노모빌 캐피털’로 불리며 300마일 이상의 트레일 길이를 자랑한다. 이 지역은 매년 미국에서 스노모빌 여행지 중 상위 10위에 오르는 곳이다. 그랜드 어드벤처(Grand Adventures)는 아라파호 루스벨트 국유림(Arapaho Roosevelt National Forest)에 위치해 있으며 투어도 제공하고 있다. 그랜드 메사(Grand Mesa)는 또 다른 스노모빌 핫스팟으로, 특히 Thunder Mountain Lodge에서는 투어뿐만 아니라 스노모빌 대여도 가능하다. 

 

얼음 낚시
따듯한 옷을 입고 낚시 장비를 챙겨서 얼음낚시를 즐겨보자. 콜로라도에서 최고의 얼음 낚시 시즌은 12월부터 2월까지이다. 조지타운 호수(Georgetown Lake)에서 얼음 낚시가 가장 쉽다고 알려져 있다.  왈던(Walden) 근처의 Chambers Lake, 호키스(Hotchkiss) 근처의 Crawford Reservoir, 그리고 트리니드 호수 주립공원(Trinidad Lake State Park) 등지에 평온한 낚시터들이 산재해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