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 즐기기, 튜빙 및 썰매, 고스트 타운 방문 등

콜로라도의 겨울이라면 으레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떠올린다. 하지만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타지 않는 사람들은 콜로라도의 겨울은 지루하고 무료한 곳이라고 치부할 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금물,  콜로라도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제외하더라도 얼마나 환상적인 겨울 체험이 가능한 지를 알게 된다면 깜짝 놀랄 것이다.  지난호에 이어 이번 소개할 콜로라도의 새로운 겨울놀이를 독자여러분들의 버킷리스트에도 올려보길 바란다.

 

◈온천 즐기기                                      
800마일에 걸친 콜로라도의 역사적 온천 루프에는 23개의 온천을 체험할 수 있다. 스팀보트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 근처의 Strawberry Park Hot Springs, 살리다(Salida) 근처의 Mount Princeton Hot Springs Resort를 찾아가보자. 두란고(Durango Hot Springs Resort & Spa)는 최근 나무로 된5개의 오푸로 탕(Ofuro tubs)을 추가했다. 또, 파고사 스프링스(Pagosa Springs)의 Springs Resort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지열 온천수층을 자랑한다.

◈Two Helmet Day 참여 
이 모험은 세계에서 가장 넓고 평평한 산 꼭대기에서 시작되어 그랜드 정션(Grand Junction)의 싱글 트랙 트레일로 이어진다. 아침에는 파우더혼 마운티 리조트(Powderhorn Mountain Resort)에서 스키 헬멧을 착용해서 내려오고, 오후에 Lunch Loops를 탈 때 산악 자전거 헬멧으로 바꾸어 착용한다. Powderhorn의 룬은 70%가 초급 또는 중급 수준이다. 런치 루프 자전거 공원(Lunch Loop Bike Park)에서는 모든 수준 맞는 트레일이 있다.

◈튜빙 및 썰매 
속도를 내고 싶다면 키스톤(Keystone)의 Mountaintop Snow Park, Frisco Adventure Park, 또는 윈터 파크(Winter Park)의 Coca-Cola Tube Park에서 튜빙 레인을 내려가보자. 브렉큰릿지(Breckenridge)의 Runway Sledding Hill의 Sled Shed에서 썰매를 빌릴 수 있다. 텔루라이드(Telluride)의 Firecracker Sledding Hill이나 스팀보드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의 Saddleback Ranch의 Yee-Haw Hill에서는 본인의 썰매를 가져 가서 탈 수도 있다. 아니면 집에서 가까운 언덕이 있는 공원에서도 눈썰매를 즐겨보자. 

◈고스트 타운 방문하기 
카퍼 마운틴(Copper Mountain)과 리드빌(Leadville) 사이의 메이플라워 쿨치(Mayflower Gulch)로 스키 또는 스노우슈즈를 신고 지나가보자. 이곳은 여름에 인기있는 하이킹 지역이지만, 겨울에는 올드 왜건 도로를 따라 11,500피트 근처의 Boston Mine Camp의 폐허까지 이동하며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빙하로 깎여진 바위들은 마치 원형 극장의 배경 역할을 하는 것처럼 운치를 더한다. 왕복 트레일 거리는 3마일 정도이다. 

◈고대 유적지 방문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의 고고학 박물관인 차핀 메사(Chapin Mesa)에서 눈이 내리는 것을 보는 것은 마법과도 같은 광경이다. 겨울은 공원에서 하이킹, 크로스컨트리 스키 및 스노우슈잉(snowshoeing)을 할 수 있는 시즌이다. 스프루 트리 하우스(Spruce Tree House)는 Chapin Mesa Archeological Museum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절벽 거주지 중 하나이다. 클리프 팰리스 루프 로드(Cliff Palace Loop Road)는 매년 12월 1일이나 첫 번째 눈이 내린 후에 폐쇄된다. 하지만 관광객들은 여전히 스노우슈잉 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로 다가가서 볼 수 있다. 방문자 센터에서 스노우 슈즈와 스키를 대여해준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