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 밸리, 콜로라도 스프링스, 볼더 마라톤

 

◈아스펜 밸리 마라톤  Aspen Valley Marathon / 7월 13일

아스펜 밸리 하프 마라톤은 2010년에 밸리의 오랜 주민이자 선수였던 캐서린 아담스 솔론(Katherine Adams Solon)에 의해 시작되었다. 이 마라톤은 록키 산맥의 중심에서 열린다. 이 마라톤은 보스턴 마라톤 예선전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명예로운 레이스 중 하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황홀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하강 코스로, 이 마라톤은 모든 러너나 야외 애호가들에게 각광받는 코스이다.  러너들은 고산림을 통과하고 리오 그란데 강을 지나 도심 베이솔트까지 달린다. 레이스는 풀 마라톤, 하프 마라톤 및 5K를 포함한 여러 옵션을 제공하여 모든 실력 수준의 러너에게 접근 가능하다. 결승선을 통과한 후 러너들은 아스펜 밸리 마라톤의 파티에서  축하할 수 있으며, 라이브 음악, 샴페인과 맛있는 현지 음식이 제공된다.  풀마라톤은 오전 6시, 하프 마라톤은 오전 7시30분, 5K 는 오전 10시30분 부터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aspenvalleymarathon.com에서 얻을 수 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마라톤 Colorado Springs Marathon / 9월 28일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콜로라도 스프링스 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 28일 토요일콜로라도 스프링스 파이오니아 박물관(Colorado Springs Pioneers Museum - 215 S Tejon St.)에서 시작된다. 박물관에서 시작해서 돌아오는 풀마라톤은 콜로라도 애비류를 서쪽으로 향해 마메리카 더뷰티풀 공원으로 들어간다. 이후 몬윈트 밸리 공원을 통해 노스 그린웨이 트레일로 이동한다. 그린웨이 트레일은 폭이 약 15피트이며, 약 1마일정도는 시멘트로 되어 있지만 그 이후에는 경사진 자갈길로 달려야 한다. 그린웨이와 산타페 트레일 끝에서 돌아와 같은 길을 돌아가는 코스다.  풀, 하프, 10K, 5K 코스 옵션이 있다. thecoloradospringsmarathon.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볼더 마라톤 Boulder Marathon / 9월 29일

오는 9월 29일 록키 산맥 아래에 위치한  아름다운 볼더에서 5K, 10K, 하프, 혹은 풀 경주를 즐겨보자. 올림픽 선수들이 훈련하는 그 거리에서 달리고, 도심에서 열리는 화려한 애프터 파티를 즐겨보는 것도 멋진 추억이 될 것이다. 볼더톤은 미국에서 최고로 평가 받는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이다. 지난해에는 Active에서 선정한 미국에서 5위로 선정되었으며, HalfMarathons.Net 에서는 콜로라도에서 1위,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중 13위로 선정된 바 있다.  볼더톤은 2023년에는 미국내 50개 주와 15개 국가에서6,0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모였으며, 애초 등록 인원이 거의 3배로 늘어나 매진되었다. 볼더 지역은 일년 중 300일간 햇빛이 비추는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며, 수많은 레크리에이션, 쇼핑센터, 식당,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명소다. 풀 마라톤 코스, 하프 마라톤, 10K, 5K, 키즈런 등의 옵션이 있으며, 참가비는 등록하는 시기에 따라 다르다. 빨리 등록할수록 가격이 싸다. 티켓구입은 boulderthon.org 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