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이사장에 이종욱 서울호스피탈러티 그룹 대표

   

장우식 뱅크오브호브 소장, 서모세 덴버 검찰청, 이종욱 서울그룹 대표, 라이언 전 검사(윗줄),  송민수 오로라 국제사업부, 김현주 대표,  손은영 변호사 , 해나서 임팩트보험 대표(아래 왼쪽부터)
장우식 뱅크오브호브 소장, 서모세 덴버 검찰청, 이종욱 서울그룹 대표, 라이언 전 검사(윗줄), 송민수 오로라 국제사업부, 김현주 대표, 손은영 변호사 , 해나서 임팩트보험 대표(아래 왼쪽부터)
이사들이 지금까지 한미 청소년 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어린이 동요대회, 청소년문화축제, 골프대회, 주니어 테니스대회 등에 관한 활동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이사들이 지금까지 한미 청소년 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어린이 동요대회, 청소년문화축제, 골프대회, 주니어 테니스대회 등에 관한 활동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이사회를 마친 후 이종욱 이사장이 경영하는 오로라 이자카야 일식당에서 뒤풀이모임을 갖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이사회를 마친 후 이종욱 이사장이 경영하는 오로라 이자카야 일식당에서 뒤풀이모임을 갖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콜로라도 한인 사회에 유일한 비영리 유스 후원 재단인 콜로라도 한미 청소년 문화재단(Colorado Korean American Youth Foundation for Art and Culture)은 지난 16일 주간포커스 문화센터에서 새로운 이사진을 구성하고 올해 첫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재단  이사회에는 김현주 대표, 이종욱 서울호스피탈러티 그룹 대표(이하 서울그룹), 서모세 덴버 검찰 수석 부장검사, 손은영 변호사, 장우식 뱅크오브호브 덴버 LPO 소장, 해나서 임팩트 보험사 대표, 라이언 전 제18사법지구 수석 검사, 송민수 오로라시 국제사업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사들의 만장일치로 이종욱 서울 그룹 대표가 이사장으로 추대되었다.

   이날 이사회는 지금까지의 한미 청소년 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어린이 동요대회, 청소년문화축제, 골프대회, 유스테니스대회 등에 관한 활동 동영상을 시청하고, 각자 소개, 이사장 취임식, 올해 활동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김현주 재단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콜로라도 한인사회에서 이렇게 훌륭한 분들을 이사로 함께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면서 “이민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우리 2세들에 대한 관심이다.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 한인사회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 한인들과 어울리고 싶지 않다는 말을 할까봐 두려울 때가 있다. 우리는 아이들이 한인사회에 참여하면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일이 많다는 것을 꼭 알려주고 싶다. 우리 재단이 아이들에게 기회를 주고, 도움을 주면서 한인사회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자긍심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종욱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오로라에서 11개, 전체 27개의 식당을 경영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우리 2세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해보지 못했다. 이번에 중책을 맡고 새롭게 다짐한 것들이 있다. 사회적으로 성공하신 이사님들과 이렇게 자리를 가질 수 있어서 반갑고, 우리 한인 2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 많은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서모세 덴버검찰 부장검사는 “청소년 재단에 이사로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2세들을 위해 이사들과 협력하여 함께 열심히 일하겠다. 좋은 아이디어와 계획을 나누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라이언 전 검사도 “그동안 한인사회와 연대관계를 가지지 못했지만, 청소년 재단을 통해 한인 2세들을 위해 힘쓰겠다. 특히 오늘 이사회에 오신 분들은 한인사회에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분들이어서 너무 반갑고,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로라시 국제사업부의 송민수씨는 “다른 커뮤니티에도 2세들을 위한 단체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한인사회도 청소년문화재단을 통해 많은 아이들에게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 특히 정부나 시차원에서 학생들을 지원하는 정책들이 많다. 앞으로 이사분들과 함께 계획을 세워 진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올해 개최될 청소년 문화축제, 한인골프대회, 한국축제 등에 대해 토의하면서, 다음 달 정기모임에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이사회의를 마친 후 이종욱 이사장이 경영하는 오로라소재 이자카야 일식당에서 뒤풀이모임을 갖고 한미 청소년 재단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콜로라도 한미 청소년문화재단은 지난 2016년 비영리단체로 등록되었으며, 콜로라도 청소년 문화축제, 어린이 동요대회, 교육세미나, 주니어 테니스대회 등을 격년마다 주관하고 있다. 또, 펀드레이징 행사로 콜로라도 한인사회에서 가장 규모있는 골프대회인 '콜로라도 한인골프대회'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