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11월1~30일

지난 1일 드디어 UC의 온라인 지원사이트가 오픈했다. 이제 바야흐로 입시의 계절이다. UC지원서는 공통지원서와 80~90%는 비슷한데 한번 작성으로 9개 UC캠퍼스에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의 정식 제출은 11월1일부터 30일까지다. 그렇지만 UC에 지원하려면 사이트에 접속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자신의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지원서 제출시 필요한 서류

지원서 작성 및 제출시에 우선 성적표가 필요하다. 수치를 정확하게 해야 함은 물론이다.

둘째 표준시험 성적이다. ACT와 작문성적 혹은 SAT 리즈닝 테스트 성적이다. 늦어도 12월까지는 완료해야 한다. 또한 AP성적 IB성적 토플 성적을 갖고 있어야 한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소셜 번호를 제출해야 한다. 이 번호를 근거로 대학은 테스트 성적과 최종 성적표 FAFSA(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 정보를 확인한다. 어느 나라 국적자인지도 알려주기를 원하다.만약 미국 국적자가 아니면 체류 신분에 대한 정보도 있어야 한다. 선택사양으로 주정부에서 만들어준 학생 신분증 번호가 필요하다. 물론 지원비용을 캠퍼스당 70달러씩 지불 가능한 크레딧 카드가 있어야 한다.

▶특징

UC지원서와 공통지원서(Commom Application)과 다른 것중 하나가 고교과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작성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 7~8학년에 어드밴스 수업을 들었다면 그것까지 입력해야 한다.

▶일정

-10월1일: 온라인 지원서 오픈

-11월1일~30일: 지원서 접수

-2013년1월1일: FAFSA 캘그랜트 신청서 오픈

-3월1일~31일: 2013년 신입생 합격자 발표

-3월2일: FAFSA 캘그랜트 신청 마감 GPA확인서 제출 마감

-5월1일: 등록의사 최종 통보일

-7월15일: 합격자 최종 성적 증명서 제출 마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