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에 접어들어서도 왕성한 성생활을 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성기능이 너무 많이 떨어져버리면 비아그라나 레비트라를 먹어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역시 자신의 힘으로 성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전신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을 알아보자.

▶비만을 예방한다
정력이 넘치게 하려면 무슨 일이 있어도 비만만은 피해야 한다. 몸 안의 상태는 당뇨병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하고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혈관의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당뇨, 콜레스테롤, 동맥경화, 이 세 가지는 발기부전의 천적이다. 발기부전뿐만이 아니다. 중장년 남성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중년이 되면 기초대사 능력이 떨어져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이 젊었을 때보다 훨씬 줄어든다. 그래서 남은 에너지가 체내에 축적되고 그 때문에 비만이 된다. 따라서 젊었을 때보다 먹는 양을 줄이겠다는 강한 의지력이 필요하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도 중요하다. 소화액이 나오는 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염분은 적당히 섭취한다
염분의 양을 줄이기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닌데 아내의 이해와 협력이 필요할 것이다. 소금을 사용하지 않아도 음식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국물을 진하게 우리거나 식초, 후추 등을 사용하는 등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채소·해초를 많이 먹는다
수용성 식물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필요없는 콜레스테롤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킨다. 고기, 생선, 콩제품 등 양질의 단백질도 꼭 섭취해야 한다.

▶술은 적당히 마신다
비만으로 이어지기도 하며 신경을 마비시키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히 늦게까지 술을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담배는 반드시 끊는다
사실 이것도 안 된다, 저것도 안 된다고 하면 스트레스가 될 뿐이다. 하지만 담배만은 무슨 일이 있어도 끊는 편이 낫다. 담배는 발기부전으로 가는 지름길, 지옥으로 가는 티켓이다.

▶가벼운 운동은 필수
식사 이외에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가벼운 운동이다. 운동은 혈관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발기부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특히 다리와 허리를 단련할 필요가 있다. 하반신의 혈류가 좋아지면 페니스에도 혈액이 쉽게 흘러들어 정력이 증강된다.
걷기, 조깅, 수영 등 이런 운동이 아주 좋다. 이러한 운동들은 유산소운동이기 때문에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20~30분 정도 계속하는 것이 가장 좋다.

▶취미생활을 즐긴다
중장년 남성들 중에는 일이 취미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는 스트레스가 쌓여 혈관만 딱딱해질 뿐이다. 정력 넘치는 사람이 되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쉴 때는 확실히 쉬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잠깐 쉬어도 회사는 멀쩡하게 잘 돌아간다는 사실을 이젠 배울 때가 됐다.
또 하나! 스트레스 해소는 취미만큼 좋은 해결책도 없다. 그것도 골프나 포커처럼 업무상 접대와 직결되는 취미가 아니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좋다. 도박처럼 벌컥 화가 치밀어 올라 교감신경을 흥분하게 만드는 취미는 피하도록 한다.

▶하루에 한 번 세우기를 한다
정력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일일기(一日一起)’이다. 매일 사정을 하는 건 무리일 테니 사정과는 관계없이 어쨌든 발기시키도록 한다. 페니스에 신선한 혈액이 공급되기 때문에 해면체가 촉촉해지며 백막이 경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중장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잘 알겠지만 정열이 넘치는 젊은 시절이 아니라면 매일 발기한다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 더구나 성적 자극을 전혀 느낄 수 없는 환경에서 그럴 마음이 생기지도 않는데 세운다는 것은 더더욱 쉽지 않다. 그래도 노력해보자.

아침에 깨어나서 새벽에 이불 속에서 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남자라면 누구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몇 번에 걸쳐서 야간발기를 한다. 새벽녘이면 가장 정기가 몸속에 모이는 때이다. 야간발기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일어나는 것이고, 의식이 깨어 있을 때 자신의 의지로 발기시키는 것, 발기를 실제로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Tip 발기부전 예방을 위한 8계명
1. 하루 한 번 세우기 2. 여성을 의식하기
3. 긍정적으로 생활하기 4. 스트레스 피하기
5. 먹을 것, 마실 것에 주의하기 6. 담배는 발기의 적
7. 가벼운 운동으로 혈관을 젊고 부드럽게 하기 8. 취미생활 갖기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