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플 폭포 주립공원(Rifle Falls State Park) / 라이플 소재

    라이플 폭포 주립공원은 필드 카운티 북동쪽의 라이플에 위치한 주립공원이다. 48에이커 규모의 이 공원에는 70피트 높이의 폭포 3개가 이스트 라이플 크릭에 형성된 석회암 댐 위를 쏟아져내린다. 사슴, 엘크, 코요테, 땅다람쥐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살아가고, 크릭에는 무지개 송어와 브라운 송어가 잡힌다. 폭포 인근의 사암 절벽에는 몇 개의 작은 동굴이 존재하는데, 이곳에서 3종류의 박쥐들이 서식한다. 인근에는 캠핑장, 피크닉 장소, 2마일에 걸친 하이킹 트레일이 있다. 라이플 폭포 주립공원은 쉽게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폭포 자체도 주차장에서 겨우 50야드 정도 떨어진 곳에 있어 방문이 어렵지 않다. 캠핑장과 피크닉 장소는 마실 물과 화장실도 구비되어 있다. 주소는 5775 Highway 325, Rifle, CO 81650 이다.    

 

◆화산 지형을 닮은 스네플스 산 (Mount Sneffels) | 유레이 소재  

 스네플스 산은 북미 록키산맥의 지선인 스네플스 산맥 중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14,158피트의 높이이며, 특히 깎아지른 듯한 수직 산의 형태이자 울퉁불퉁한 지형으로 인해 올라가기가 쉽지는 않다. 스네플스라는 이름은 아이슬란드의 스나이펠스네스 반도의 스네펠 화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스네플스 산 서쪽 측면의 지형이 화산 분화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또 62번 국도의 댈러스 디바이드에서 보이는 스네플스 산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많이 촬영된 산들 중 하나일 정도로 장관이다. 가는 방법은 2종류가 있는데, 가장 전형적인 방법은 유레이(Ouray)에서 양키 보이 베이신(Yankee Boy Basin)을 통해서 가는 것이고, 텔룰라이드(Telluride)에서 갈 경우 CO-145 도로 서쪽에서 CO-62 동쪽 방면(62번 주 고속도로)을 운전해 리지웨이(Ridgway)로 가는 것이다. 리지웨이를 통과하면 US 550번 국도를 타고 유레이쪽으로 가면 된다.

 

◆에메랄드 호수(Emerald Lake)  |  에스테스 파크 소재 

    에메랄드 호수는 록키산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으로 가장 쉽게 닿을 수 있는 호수 중 하나이다. 록키산 국립공원을 방문할 때 시간이 많지 않다면 에메랄드 호수로 가는 트레일을 걷는 것은 멋진 옵션이다. 이곳으로 가는 도중에 드림 호수(Dream Lake)와 님프 호수(Nymph Lake)도 지나가게 되고 할렛 피크의 절경도 나타나기 때문에 환상적인 트레일 풍경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전체 하이킹 길이는 왕복으로 3.6마일에 불과하고, 하이킹 난이도도 쉬운 편이라 겨울에도 갈 수 있다. 하이킹에 소요되는 시간은 2-3시간 정도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