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키산 국립공원은 1915년 1월 26일, 우드로우 윌슨 대통령이 국립공원으로 지정했다. 수려하고 웅장한 산세와 수많은 시냇물, 호수, 폭포들이 산재해 있어 백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방문객, 암벽등반가, 등산가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또 미국에서 가장 높은 국립공원들 가운데 하나로, 가장 낮은 지점이 7,860피트에서 가장 높은 롱스 피크가 14,249피트에 이른다. 록키산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폭포 10곳을 찾아 정리해봤다. 올여름, 가족들과 함께 록키산 국립공원을 찾아 시원하게 떨어져 내리는 폭포로 더위를 잊어보는 것은 어떨까?    

◆캐즘 폭포 Chasm Falls 

 

캐즘 폭포에서 떨어져 내리는 하얀 물줄기는 어두운 주변 바위에 대비해 더욱 밝게 빛난다. 갓길에서 폭포를 감상하거나 올드 리버 로드를 따라 걸으며 구경할 수 있다. 
△폭포까지의 거리: 갓길에서 0.2마일 거리, 혹은 엔도밸리 피크닉 구역에서 왕복 2.8마일 
△하이킹 난이도: 쉬움
 

 

 

 

 

◆그레닛 폭포 Granite Falls

 

그레닛 폭포까지 가는 길은 빅 메도우, 우뚝 솟은 소나무들, 그리고 토나후투 크릭을 따라가게 되는데, 등산객들은 이 코스를 통해 콜로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폭포까지의 거리: 왕복 10.4마일 
△하이킹 난이도: 중간

 

 

 

 

 

 

 

◆ 코플랜드 폭포 Copeland Falls

 

코플랜드 폭포는 록키산 국립공원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폭포 중 하나이자 가장 인기있는  폭포 중 하나이다. 더 많은 것을 보고 싶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와일드 베이신 트레일 입구를 따라 계속 나아가면 칼립토 케스케이드와 우젤 폭포에 도달할 수 있다. 
△폭포까지의 거리: 왕복 0.6마일 
△하이킹 난이도: 쉬움

 

 

 

 

◆ 브라이덜 베일 폭포 Bridal Veil Falls

 

브라이덜 베일 폭포는 말 그대로 길게 늘어뜨린 신부의 결혼식 흰색 베일을 닮았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 이 폭포로 가기 위해서는 1880년부터 세워진 많은 역사적 건물들이 있는 맥그로우 랜치를 통해 풀이 무성한 초원, 애스핀 나무숲, 소나무숲을 통과하면 가파른 언덕과 바위계단을 따라 자리잡은 폭포를 감상할 수 있다. 폭포는 바위 위에서 약 20피트 아래로 떨어져 내린다. 
△폭포까지의 거리: 왕복 6.2마일 
△하이킹 난이도: 중간 

 

 

 

 


◆ 펀 폭포 Fern Falls

 

  펀 폭포는 숲과 쓰러진 나무들을 통과해 60피트 아래로 떨어져내리는 멋진 폭포이다. 펀 호수를 보려면 폭포에서 2마일의 트레일을 계속 올라가면 된다. 
△폭포까지의 거리: 왕복 5.2마일 
△하이킹 난이도: 중간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